[Zonal Marking] South Korea 1-1 Russia(World Cup 2014: group stage, day 6) Zonal Marking

뒷북 번역입니다.

별 내용은 없네요.

프랑스 ㄷㄷ;;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SOUTH KOREA 1-1 RUSSIA

(Lee, Kerzahakov)

A disappointing game, even if it picked up towards the end




Simple tactical battle, cautious game

이 경기에선 토론할 거리가 많지 않습니다. 간단하게 4-2-3-1과 4-3-3의 싸움이었습니다. 양 팀 모두 역습에 집중했는데, 다만 한국이 좀 더 점유율을 가져갔고 재빨리 움직였으며, 공격수들이 좀 더 자주 경기에 관여했습니다.

누가 벨기에와 함께 조별리그를 통과하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경기라는 믿음하에, 패배는 절대로 하지 않으려는 조심스러운 양 팀이 부딛친 경기였습니다.

Flashes of counter-attacking quality

양 팀의 스타 플레이어들은 전반전에 번뜩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. 손흥민은 경기장 왼쪽 높은 곳에 위치했고 두번의 슛을 했습니다. 첫번째 슛은 구자철의 패스에서 나왔고 두번째 슛은 박주영이 영리하게 떨궈준 패스에서 나왔습니다. 두개의 슛 모두 골대를 빗나가긴 했지만 손흥민의 공격능력과 가능한 빨리 손흥민에게 공을 패스하려는 한국의 결정을 보여줬습니다.

러시아의 공격수인 알렉산드르 코코린 또한 공을 지니고 있을 때 약간의 마법을 보여줬습니다. 중앙에서 빠른 역습이 시작될 때, 코코린은 깊이 내려왔다가 두 명의 상대 수비수를 제친 후 유리 지르코프가 슛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 지르코프의 슛은 거칠었고 전체적인 그의 경기력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.

Long shots and goalkeeping misakes

만약 이 게임에 두드러지는 특징이 하나 있다면, 경기내내 양 팀 골키퍼들이 불안정하게 보였다는 것입니다. 그러므로 골키퍼의 실수로 교착상태가 깨진건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.

양팀은 계속해서 상대 골대를 향해 먼 거리에서 의욕적이지만 특별히 강력하지는 않은 슛을 날렸습니다. 그리고 한국은 공격수인 박주영을 대신해 들어온 이근호의 전혀 위력적이지 않은 슛을 이고르 아킨페프가 사실상 자기 골대로 던져버리면서 선취골을 따냈습니다. 그렇지만 반대쪽의 정성룡이 훨씬 더 불안정했습니다.



Russia changes

공평하게 말하면, 파비오 카펠로는 좋은 공격적인 교체들을 통해 러시아를 되돌려 놓았습니다. 실점하기 전에 이미 알란 자고예프가 올렉 샤토프 대신 교체되어 들어왔었고 자고예프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미드필드와 공격을 연결했습니다. 1-0이 되자 카펠로는 알렉산더 케르자코프를 지르코프 대신 투입시키며 코코린을 좀 더 뒤로 그러면서 측면으로 보냈습니다. 동시에 이고르 데니소프가 데니스 글루샤코프와 교체되어 들어왔고 데니소프는 공을 지니고 있을 때 좀 더 의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. 클루샤코프는 순수하게 파괴자(destroyer) 스타일입니다.

(역주 : 71분과 72분에 각각 케르자코프와 데니소프가 교체되어 들어왔습니다. destroyer가 대체 뭘 의미하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.)

러시아는 번쩍이는 모습은 전혀 보여주지 못했지만, 그들은 의심할 나위 없이 좀 더 위협적인 공격을 했습니다. 케르자코프의 움직임은 항상 그렇지만 이 경기에서도 좋았고 코코린은 좁은 지역에서 공을 받으려 하기보다는 전방으로 위협적인 공격을 가했습니다. 그리고 자고예프는 상대편 머리를 어지럽게 만드는 드리블을 보여줬습니다.

동점골은 지리멸렬했습니다. 파 포스트(far post)에 있던 코코린을 향한 오른쪽에서 자고예프의 크로스-슛 이후 리바운드 상황에서 케르자코프가 돌아서며 골을 넣었습니다. 러시아는 세 번의 교체를 통해 훨씬 공격적인 모습을 손쉽게 보여줬습이다. 다만 이는 카펠로의 조심스러웠던 선발 라인업에 대한 불만을 증가시켰습니다. 그는 다음경기에서는 확실히 변화를 줄 것입니다.

ps. 칼럼 출처

http://www.zonalmarking.net/2014/06/18/world-cup-2014-group-stage-day-6/

ps. 의역, 오역, 상상력 과다 사용

ps. 잉여의 영어실력을 믿으시면 안됩니다.

ps. 잉여의 글을 신용하시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.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